DJ Soulacape_More sound of seoul(Part of Track)
Installation, Video, Single channel video, 09min 41sec, Sound, Color, 2020.
각종 믹스 작업 등을 통해 1960~80년대 주한미군 부대 인근을 중심으로 성행했던 국내의 락, 재즈, 소울, 훵크, 부갈루 음악을 재조명시키는데 힘쓰고 있다.


SOUND TRACK KINO PROJECT

Supported by
사운드트랙 키노 뮤직 프로젝트

최근 한국 대중문화는 세계화와 현지화에 성공하며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 K-Pop 음악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문화 환경과 함께 음악산업 변화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서울이라는 도시안에서 한국의 음악적 '리듬'개발에 관한 영화, 비디오와 음악이 합쳐지는 형식의 아카이빙
‘키노 음악 프로젝트’이다.

대서양을 넘어 - 어떻게 식민지 후 수용 및 전송 프로세스는 현재의 리듬에 등록될 수 있었습니까?
이영호는

사진과 영상 작품의 병치적 배열, 다양한 광원과 키네틱 설치가 만나 규칙-불규칙적으로 만들어내는 반사, 투과, 그림자, 그리고 16mm필름 영사기가 만들어내는 특유의 빛과 열, 소리, 이 모든 요소와 움직임들이 공간 안에 치밀하게 설치되어 미세한 이탈과 시간차를 쉼 없이 만들어 내고 있다. 잘 짜인 질서와 계획안에서 생겨나는 ‘불명료함’에 대한 관람객의 반응을 연구한다.